2024/11 38

손바닥 묵상 3 - 마태복음 1장에서 10장 묵상

세례요한이 자신 뒤에 오시는 이는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시는데 이것은 타작마당을 정해알곡은 모아 곳간에 거두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운다고 말씀한다.늘 읽던 말씀인데 세례라는 것이 회개도 심판도 함께 한다는 것인데왜 이 말씀을 가볍게 읽고 넘겼지?라는 생각이 들었다.그리고 예수님이 주시는 세례는 성령과 불이 곧 심판도 함께한다는 말씀이 쉬운 묵상인 줄 알았는데 결코 쉽지 않은 묵상이었다.그래서 말씀은 자세히 봐야 깨달은 은혜가 크다.​3:11 나는 너희로 회개하게 하기 위하여 물로 세례를 베풀거니와 내 뒤에 오시는 이는 나보다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하지 못하겠노라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세례를 베푸실 것이요 3:12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

손바닥 묵상 2024.11.23

손바닥 묵상 3 - 스가랴 9장에서 14장 그리고 말라기서 묵상

오늘로 구약 묵상 이 끝났다.손바닥 묵상 3번째 묵상이라 참 의미가 크다.날마다 다른 감동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린다.오늘 묵상은 말라기서에서 하고 싶었는데 스가랴 13장이 마음에 와닿기도 했고 새롭게 알아가는 재미가 있어서 13장을 나누고 싶다.​12장에서 예루살렘의 구원을 말씀하시며 구원의 시작은 애통하는 마음 눈물임을 알게 해 주셨다.그리고 이어지는 13장에도 샘아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주민을 위하여 열리리라 하며 눈물을 말씀하셨다.여기서 말하는 샘은 회개의 눈물임을 알고 나니 이어지는 말씀에 감동이 더했다.​13:7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칼아 깨어서 내 목자, 내 짝 된 자를 치라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 작은 자들 위에는 내가 내 손을 드리우리라 13:8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 온 땅..

손바닥 묵상 2024.11.22

손바닥 묵상 3 - 스가랴 1장에서 8장 묵상

이스라엘의 땅이 황폐하게 된 것은 하나님 말씀을 듣지 않았기 때문이다.그들은 하나님 앞에 제사를 드리고 금식을 했지만 하나님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 자신만을 위한 예배였다.그래서 이스라엘은 황폐하게 된 것이다.​7:11 그들이 듣기를 싫어하여 등을 돌리며 듣지 아니하려고 귀를 막으며 7:12 그 마음을 금강석 같게 하여 율법과 만군의 여호와가 그의 영으로 옛 선지자들을 통하여 전한 말을 듣지 아니하므로 큰 진노가 만군의 여호와께로부터 나왔도다 7:13 내가 불러도 그들이 듣지 아니한 것처럼 그들이 불러도 내가 듣지 아니하리라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7:14 내가 그들을 바람으로 불어 알지 못하던 여러 나라에 흩었느니라 그 후에 이 땅이 황폐하여 오고 가는 사람이 없었나니 이는 그들이 아름다운 땅을..

손바닥 묵상 2024.11.21

손바닥 묵상 3 - 하박국서, 스바냐서 그리고 학개 묵상

이스라엘의 성전 건축을 하는 것을 보며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그리고 보잘것없는 내가 하나님의 영광이 함께 하실 때는 나는 더 이상 보잘것없는 미미한 존재가 아니라는 생각에 감사하는 시간이 되었다.​2:3 너희 가운데에 남아 있는 자 중에서 이 성전의 이전 영광을 본 자가 누구냐 이제 이것이 너희에게 어떻게 보이느냐 이것이 너희 눈에 보잘것없지 아니하냐 2:4 그러나 여호와가 이르노라 스룹바벨아 스스로 굳세게 할지어다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야 스스로 굳세게 할지어다 여호와의 말이니라 이 땅 모든 백성아 스스로 굳세게 하여 일할지어다 내가 너희와 함께 하노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2:5 너희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 내가 너희와 언약한 말과 나의 영이 계속하여 너희 가운데에 머물러 있나니 ..

손바닥 묵상 2024.11.20

손바닥 묵상 3 - 미가서에서 나훔 묵상

하나님과 인간의 전지적 참견 시점이 다르다는 게 바로 이런 것이구나 하는 말씀을 발견하게 하셨다.북 이스라엘이 앗수르에 멸망하고 남유다가 바벨론에 의해 멸망하고 포로기를 거쳐 다시 이스라엘을 하나님이 모으시고 회복시켜 주신다.​구경거리가 된 이스라엘 백성들을 보는 이방인들의 전지적 참견 시점과 하나님의 전지적 참견 시점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들의 전지적 참견 시점이 있다.한 사건이 이렇듯 3시점으로 나눌 수 있는 것처럼 나는 나의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세상을 보는 게 아니라 하나님의 전지적 참견 시점으로 보는 눈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했다.​4:11 이제 많은 이방 사람들이 모여서 너를 치며 이르기를 시온이 더럽게 되며 그것을 우리 눈으로 바라보기를 원하노라 하거니와 4:12 그들이 여호와의 뜻을 알지 못..

손바닥 묵상 2024.11.19

Wu Wei Din Chinese Cuisine (대만 레스토랑)

웨이팅 체어에 앉아서 기다리는 행복한 발^^ 나 먹을 준비 다 됐어요~오늘은 네가 언니 해라~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이모~ 재스민 차 한잔 받으소서~ 일단 밥 먼저 먹고^^ 오~ 정말 맛있는데요~닭고기 강정 같지 않나요! 역시 애들은 닭고기가 최곤 가봐요^^매워 보여서 시도를 하진 않았지만 오늘의 하이라이트 요리라고 하네요~양배추와 돼지고기로 만들어진 만두^^ 제 것입니다~플레이노에 하나 루이스빌에 하나 있다고 하네요. 여기는 루이스빌 지점입니다!^^미술관에 가면 많이 걷기도 하고 예술의 혼을 태울 예정이라 미리 밥을 든든히 먹고 가기로 했다.동생이 "언니 대만 레스토랑 어때요?" 하고 물길래 나는 처음 접하는 대만 레스토랑이라 호기심에 OK! 했다.아이들은 기다리며 먹을 생각에 발도 한 컷 들떠 있었다..

달라스 생활 2024.11.18

"Drawing Date" 아트 뮤지엄에서

오늘에서야 규칙을 알았습니다~ 백팩은 앞으로 매야 된다는 것을!!뒤에 매면 움직일 때 작품에 손상을 줄 수가 있는 위험이 있다고 하셨어요.미래의 아티스트인 조카^^요즘 어반 스케치에 관심이 있어서 열심히 선 긋기부터 나는 하기로^^요 공간을 그데로 그렸습니다.똥강아지들~ 3시간을 이러고 앉아서 그렸답니다~예쁜 아기가 오늘의 첫 그림이었는데 완성본은 놀라서 기절하실까 봐~ 아껴둡니다.스케치 예술이지 않나요! 제 눈에만 그런 건 아니지요~ 다들 지나가다가 감탄을 하셔서리~조카의 두 번째 작품^^ 총 3작품을 따라 그려 봤는데 마지막은 문을 닫는 시간이라 벤치에서 완성을 했는데 오늘의 최고의 작품이었습니다.제 신발도 조카의 작품입니다~ 깨알 자랑합니다~아트 뮤지엄에서 2작품을 완성하고 마지막 그림은 문을 닫아..

달라스 생활 2024.11.18

손바닥 묵상 3 - 오바댜에서 요나서 묵상

"구원은 여호와께 속하였나이다!" 이 말씀을 요나가 고백하는 장면을 묵상하며 나도 요나와 같은 착각 속에 살며 많은 실수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하나님이 요나서 1장에서" 너는 일어나 저 큰 성읍 니느웨로 가서 그것을 향하여 외치라" 하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요나는 자신이 다르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그 다음 스토리는 잘 알다시피 불순종해서 다시스로 가다가 풍랑을 만나고 바다에 던져지고 물고기 뱃속에 들어가 3일 만에 오늘 나눌 말씀 "구원은 여호와께 속하였나이다!"라고 고백하고 물고기 뱃속에서 나와 니느웨로 가서 "사십일이 지나면 니느웨가 무너지리라" 하고 외친다.​2:9 나는 감사하는 목소리로 주께 제사를 드리며 나의 서원을 주께 갚겠나이다 구원은 여호와께 속하였나이다 하니..

손바닥 묵상 2024.11.17

손바닥 묵상 3 - 요엘서에서 아모스 묵상

남유다는 다윗의 혈통이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있지만 북 이스라엘은 다윗의 혈통이 아니어서 그들의 정체성을 출애굽 공동체에서 찾았다.그래서 아모스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이 부분을 말하며 하나님이 모든 족속 가운데 알았나니...라고 말하는 것이다.​3:1 이스라엘 자손들아 여호와께서 너희에 대하여 이르시는 이 말씀을 들으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올리신 모든 족속에 대하여 이르시기를 3:2 내가 땅의 모든 족속 가운데 너희만을 알았나니 그러므로 내가 너희 모든 죄악을 너희에게 보응하리라 하셨나니 ​3:7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 ​땅의 모든 족속 가운데 하나님이 이스라엘만 아신다는 표현은 아니다.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고난 가운데 있을 때..

손바닥 묵상 2024.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