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40

손바닥 묵상 3 - 요한계시록 16장에서 22장 묵상

올해 다시 사는 삶 묵상 노트, 매일의 성경 묵상 노트, 그리고 손바닥 묵상 편 3번째 묵상이 끝났다...2022년 8월 22일부터 성경 통독 후 묵상 노트를 쓰기 시작한 게 지금까지 이르렀다.물론 앞으로도 묵상 노트는 계속된다.하나님께서 감동을 주셔서 그동안 619편을 넘게 묵상 노트를 쓸 수 있게 인도해 주셨다.그때그때 말씀을 주시고 회개케 하시고 위로해 주시고 소망으로 인도하신 은혜가 너무나 크다.그중 200편 정도를 선별해 " 나는 예배자"라는 책을 출판할 계획이다.그리고 손바닥 묵상은 3편으로 마감하고 2025년부터 새로운 카테고리 "나는 예배자"로 새롭게 시작할 계획이다.좀 더 간결하고 현실적인 나눔 위주의 묵상 노트를 기록할 예정이다.하나님께서 영육으로 가장 바닥을 쳤던 순간 말씀 앞으로 이..

손바닥 묵상 2024.12.31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나의 공간... 올해의 슬로건은 도전이다.크리스마스 연말 모임에 꽃을 꽂아 가고 남은 것을 그대로 물을 채우지 않은 병에 꽂아 뒀더니 이렇게 예쁘게 말랐다.12월 마지막 2주는 내년 계획도 세우며 조용히 지내고 싶어 트리도 미리 다 정리해 넣었다.12월 25일 특별한 날이지만 언제나 그렇듯 나는 묵상을 하고 남편은 일을 하러 갔다.조용히 책 읽고 묵상도 하고 글을 쓰며 보낼 수 있어 참 감사하다.제대로 살아가는 거지.. 하는 안도감도 들고 번거로운 스케줄이 없다는 게 참 좋다.점심시간이 다 되어 가니 남편이 밥을 챙겨 주러 들어왔다.남편이 오늘은 특별히 갈비찜을 해 주겠다고 했기에 조금 일찍 들어왔다.우리는 갈비 하면 항상 어려운 시절이 생각난다. 남편이 신학교 다니고 목회를 할 땐 이 갈비가 너무 비싸..

달라스 생활 2024.12.30

손바닥 묵상 3 - 요한계시록 11장에서 15장 묵상

요한계시록을 우리에게 위로와 소망을 주는 책이라는 마음으로 읽으니 묵상하는 관점이 달라지고 더 풍성하게 적용할 수 있었다.무엇보다 읽는 재미가 있다.오늘 읽은 부분에서 여자와 용의 내용이나 짐승 이야기 세 천사의 말씀 등 쉽게 다가왔고 현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무엇을 말하는지... 또 요한이 살아가는 세상뿐만 아니라 지금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임을 깨닫게 되었다.그중에 오늘 참 은혜가 된 말씀은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며 외치는 말씀이었다.요한이 이 말씀을 기록할 때 얼마나 가슴 벅찼을지 공감할 수 있었다.​11:15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이르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11:17 이르되 감사하옵나니 옛적에..

손바닥 묵상 2024.12.28

손바닥 묵상 3 - 요한계시록 6장에서 10장 묵상

요한계시록의 주된 목적은 그때와 지금의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위로와 도전이 담긴 말씀을 주는 것이지 미래를 예언한다든지 미래의 일을 세세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 (요한 계시록 바르게 읽기)​그래서 요한 계시록을 묵상할 때는 그 당시 정치와 역사적인 시대적 배경을 잘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그 당시 많은 사람들이 우상숭배로 부도덕한 일에 가담하는 것을 보며 요한을 통한 하나님의 경고의 메시지이다.그래서 요한계시록은"거기서 나오라 (18장 6절) "과 같은 말씀을 하고 있다.그래서 요한계시록은 저항 문학이며 묵시문학이다.​요한계시록을 통해 철저하게 비판하며 교회에게 하나님의 심판은 반듯이 있으며 장차 올 종말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참된 예배를 드리라고 권면하고 있다.그러므로 삶으로 증명하라고 당부하는..

손바닥 묵상 2024.12.27

손바닥 묵상 3 - 요한계시록 1장에서 5장 묵상

요한 계시록이 어려운 책, 위험한 책, 두려움을 주는 책으로 많이들 알고 있지만 통독을 여러 번 하며 느낀 요한 계시록은하나님이 우리에게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라고 주신 책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그래서 요한계시록을 좀 더 쪼개서 묵상하고 싶은 마음에 5장씩 끊어서 읽는 방법으로 묵상 노트를 쓰기로 했다.참고 도서도 함께 읽으며 2024년 12월을 하나님 은혜 가운데로 걸어가길 소망한다.현제 "요한계시록 바르게 읽기- 마이클 고먼 저"를 통해 전체적인 흐름과 요한 계시록을 대하는 시각을 바꾸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책을 읽으며 묵상하니 1장 1절부터 다르게 다가왔다.그리고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요한 계시록을 대하는 나의 시각을 열어주었다. ​"요한 계시록의 부제는 어..

손바닥 묵상 2024.12.26

손바닥 묵상 3 - 요한 1,2,3 서 그리고 유다서 묵상

사도 요한이 쓴 요한 1 서 2 서 3 서는 초기 영지주의자 즉, 이단들의 위험으로부터 교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쓰인 서신서이다.그 당시 이단들은 성육신을 부정하고 도덕적인 문제들이 많았으며 사회적으로도 사랑이 결여된 무리였다.그래서 요한의 서신서는 특히 사랑을 많이 강조하고 있다.요한복음에서 13장 34절 도 새 계명에 관해 말씀하고 있지만 이곳에서도 새 계명 사랑을 말하고 있다.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어두움에 거하고 그 어두움이 눈을 멀게 한다 등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안에 예수님의 사랑이 없는 것임을 말한다.​2:15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2:16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

손바닥 묵상 2024.12.25

아들이 준 크리스마스 선물

아들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엄마가 먹고 싶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라고 돈을 보내 줬어요^^올 내 생일 때 딸이 이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걸 사 준게 기억이 나서 Terra로 정했습니다~비가 오는 관계로 ^^ 실내에서 먹기로~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달라스엔 기대하면 안 되지요^^제일 비싼 걸 먹어야겠지요^^포근한 인테리어가 참 마음에 들어요^^참치로 만든 에피 타이즈!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남편의 선택은 바로~ 너~~맛있는데 양이 너무 작아서 집에 와서 다시 간식 먹었다는 단점이^^랍스터 스파게티 ^^ 양도 맛도 합격입니다.사 주니 먹지 내 돈 주곤 못 먹겠어요^^ 아들이 크리스마스 일주일 전에 가지고 싶은 게 있는지 물어보는데 없다고 했더니 생각해 보고 리스트를 보내면 자신이 그중에 하나 사 주고 싶다고 하..

달라스 생활 2024.12.25

2024년 12월 22일 크리스마스 칸타타

8월부터 연습 시작했던 크리스마스 칸타타가 오늘 끝났다.8월부터 매일 아침 알람이 울리면 침대에서 전곡을 듣고 난 다음에서야 일어났다.거의 반년은 The Story 7곡과 함께 했다.​성가대는 아니지만 칸타타를 위한 성가대원을 모집할 때 남편과 함께 지원해서 준비를 했다.중간에 스케줄이 바뀌어 어려움도 있었지만 못 가는 날은 집에서라도 연습을 했다.잘 틀리는 부분은 태블릿을 사서 피아노 건반을 치며 연습했다.중간에 그만두는 게 좋지 않을까.. 했던 순간도 있었지만 잘 버텨낸 것 같다.격려해 주시고 위로해 주신 분들이 계셔서 가능했다.​오른손을 잘 사용 못 하니 악보를 균형 있게 홀드 하는 것도 문제였고 왼손으로 악보를 넘기는데 방향이 반대라 쉽지 않았었다.그래서 악보를 통째 외웠다.​아침 8시까지 도착해..

달라스 생활 2024.12.25

Papparoti 카페

루이스빌에 있는 Papparoti 카페입니다~조그마한 카페이지만 커피 마시며 일하기엔 좋았어요^^이집 빵 맛있었어요^^남편 제가 미용실에서 펌 할 동안 이곳에 앉아서 일하셨네요.^^커피는 평범했지만 빵이 맛있다고 ~Papparoti 카페는 2003년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말레이시아인 어머니가 베이킹을 잘하시는데 그 빵으로부터 시작된 카페라고 합니다.말레이시아인 어머니가 속은 소금 버터로 가득 찬 둥근 로티 번을 만들어 아들에게 줘그 맛이 너무 좋아서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지금은 다국적 브랜드로 발전되었다고 합니다.첫 매장은 말레이시아에서 시작되었고 지금은 이렇게 달라스까지 확장이 되었네요.^^​남편이 제가 헤어 데이 미용실에서 펌 하는 동안 근처에서 일을 하려고 우연히 찾은 카페에서 빵이 너무..

달라스 생활 2024.12.25

Mendocino Farms 샌드위치

legacy에 있는 Mendocino Farms 샌드위치 먹어로 왔어요~실내 분위기 깔끔 시원 마음에 드네요!안도 넓고 테라스에서 먹을 수도 있네요^^ 플레이노 지점입니다~주문 완료하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3시에 도착하니 조용하고 좋네요^^사이즈도 좋고~ 맛도 좋았어요^^직원분이 권해주신 Mendo`s Original pork belly Banh Mi와 저의 픽! Vegan Banh MiRoasted Tomato Basil Soup텍사스 사람 닷컴에서 후기글을 보고 찾아간 Mendocino Farms 샌드위치 다녀왔어요~사진을 보는데 어! 이건 내 스타일인데! 했거든요.그래서 바로 다음날 점심은 여기로! 하며 집 근처를 찾아보니 Plano legacy에 있었답니다.남편이 집에서 일을 하는 사람이라 보통 ..

달라스 생활 2024.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