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생활

SUSPENSION BRIDGE (웨이코의 유명한 현수교)

차작가 2024. 2. 16. 07:15

옛날에는 소나 말을 타고 돈을 내고 건넜겠지요^^

이 짧은 다리가 한 개인이 만들었지만 그 당시는 대단했겠지요 (1870년)

이 강을 건너기 위해선 다리가 필요했겠네요.

베일러 학생들에게 전설로 내려오는 빵을 던지는 포인에 제가 서 있습니다.

노노~ 이런 것 달지 맙시다~사랑은 마음에 새기는 걸로^^

이 다리가 왜 유명하지? 하고 건넜는데 건너고 나서야 알았답니다.

딸이 베일러 학생들에게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가 있다고 SUSPENSION BRIDGE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학생들이 시험기간이 되면 긴장이 돼서 만든 루머인 것 같습니다.

다리의 입구에서 빵을 던졌을 때 다리의 기둥에 착지하면 좋은 성적을 거둔다는 이야기가

학생들 사이에 전해 내려오고 있다고 합니다.

또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이곳에서 빵을  던졌을 때

다리의 기둥에 떨어지지 않는 모든 빵은 실패한 연애 관계를 의미한답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빵을 던져서 10번 시도한 끝에 성공하면

그 학생은 9번의 연애 실패를 경험하게 되고 10번째 연애에 성공한다고 하네요.ㅎㅎ

너무 귀엽지요^^

딸은 믿지도 않고 해 보지도 않았지만 전해내려오는 소문이라며 자꾸 물으니 더 이상 묻지 말라고 하네요.

그런데 반전인 게 SUSPENSION BRIDGE는 역사적으로 아주 유명한 다리입니다.

딸도 이번에 와서 처음 알았다니 전 이 사실이 더 놀랍네요^^

SUSPENSION BRIDGE는 웨이코에 상징성이 있습니다.

이 다리는 트레일의 횡단지로 사용되었으며 완공 당시에는 미시시피강 서쪽에서 가장 긴 현수교였답니다.

뉴욕시의 브루클린 다리를 건설한 존 로블링 회사가 공급한 케이블로 건설되었다고 합니다.

브라조스강을 가로지르는 단일 경간 현수교로 멋졌습니다.

주 경간의 길이는 475피트입니다.

1869년 11월 20일에 개통되었으며 거의 300만 개의 벽돌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 다리는 웨이코 시내 북쪽에 위치하며, 인디언 스프링 공원과 도리스 D. 밀러 공원을 연결합니다.

원래 1870년에 통행료 다리로 개통되었지만 1889년에 맥레넌 카운티에 의해 구입되었고

웨이코 시에 1달러에 판매된 후 무료 다리로 전환되었답니다.

즉 도네이션 한 거지요.

다리는 1914년에 교통량 증가를 처리할 수 있도록 대대적으로 수리를 했답니다.

다리가 아름답고 인디언 스프링 공원과 마틴 루터 킹 주니어 공원에 둘러싸여 있어서

공원에서 행사나 축제를 할 때 훌륭한 장소가 될 것 같았습니다.

깨끗하게 잘 관리가 되어 있고 앉아서 강을 바라보는 재미도 있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