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5

Market Street에서 꽃 사기

Market Street는 플라워 관리도 하고 꽃을 다루시는 플로리스트 2분이 일하고 계셨다.도매상 3곳을 다 둘러보고 집으로 가는 길에 평점이 좋아 한번 들러 봤더니 그로서리 마켓치고는 괜찮았다.나는 옛날에 이런 곳에서 주중 2일은 일해봐서 아는데 도매상에서 이런 마켓으로 배달이 이루어진다.이곳은 플로리스트가 2분이 계셔서 꽃을 주문을 할 수도 있고 소비자가 원하면 꽃을 낫 개로 판매도 된다.여쭈어보니 그린도 개당 대략 $1.40정도에 판다고 하셨다.예를 들어 꽃바구니를 만들 때 다른 그린이 필요하다면 추가로 그린을 살수 있는 것이다.이날은 부케로 묶어진 그린이 풍성했고 또 추가로 살수 있는 그린도 2종류가 있었다. 플로리스트 2분이 배달된 꽃을 다듬고 화분을 관리하고 화병 꽂이를 하고 계셨다.​보통 ..

달라스 생활 2024.05.05

BLOOMOLOGY 꽃 도매상 방문

BLOOMOLOGY의 장점은 이케바나 꽃꽂이를 하는 사람들에겐 아주 유용한 곳이다.그래서 동양적인 특유의 감성이 많이 느껴졌다.파티 결혼식 특별한 꽃 장식 등에 필요한 재료들이 많아 개인적으론 이곳을 자주 가게 될 것 같다.또 소품들도 많고 예쁜 화분 특이한 식물들도 많아서 꽃 가게를 한다면 꽃만 팔지 않고 화분도 준비하게 되니 한곳에서 구입한다면 이곳이 좋을 것 같았다.또 드라이 꽃도 종류가 많고 특이해서 테이블 장식이나 리스를 만들 때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꽃 모임에서 대략 두 달에 한 번 꽃꽂이를 하는데 열심히 하다 보면 최소한 이웃들에게 꽃바구니 정도는 할 수 있을 것 같고 자녀 결혼식 꽃 장식은 가능할 것 같아서 이 장소를 찾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동양과 서양 꽃꽂이를 아우르는 매력적..

달라스 생활 2024.05.05

LONE STAR FLOWER MARKET 꽃 도매상 방문

​LONE STAR FLOWER MARKET는 DFW 도매상 보다 규모는 작다.그렇다고 작은 도매상이라는 말은 아니다.DFW보단 작지만 이것도 큰 도매상이다. 그리고 특이점은 화병 종류가 참 다양하고 많았다.대부분의 꽃은 다 있고 종류별로 냉장방이 분류가 되어있어서 꽃 종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점이 좋았다.아침 일찍 도매상을 찾은 꽃 가게 사장님들과 플로리스트들이 줄지어 방문을 해 꽃박스를 싣고 가는 걸 볼 수 있었다.DWF와 대략 3분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 도매상에서 없는 꽃은 다른 도매상으로 이동해 살수 있는 이점이 있어 보였다.경험상 한곳에 가서 없는 경우가 가끔 있기 때문이다.​대형 소매상이나 그로서리 마켓은 배달이 이루어진다.옛날 플로리스트로 일할 때 매주 화요일에 항상 꽃박스가 배..

달라스 생활 2024.05.05

DWF DALLAS WHOLSALE 꽃 도매상 방문

달라스에서 꽃을 전문적으로 파는 도매상을 인터넷으로 검색하다가 오늘 DWF DALLAS WHOLSALE를 방문하게 되었다.필라에서는 조그만 꽃바구니 정도는 그로서리 마켓에서 사서 만들곤 했지만 특별한 꽃을 만들거나 대량으로 만들어야 하거나 개인적으로 주문이 들어오거나 특별한 절기를 위한 교회 꽃꽂이를 할 때는 young`s brother라는 도매점이 있어서 그곳에서 꽃을 박스째 사거나 krempflorist나 produce junction에 가서 꽃을 사곤 했다.그런데 달라스에 이사 오고 나선 꽃 사러 갈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최근 지인들과 꽃 모임을 하면서 수업을 하려니 꽃 도매점이 필요하게 되었다.그로서리 마켓에서 살 수도 있지만 나중에 작품을 하려면 알아 두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도무지 어..

달라스 생활 2024.05.05

손바닥 묵상 2 - 이사야 51장에서 60장 묵상

하나님을 의지하며 그의 율법을 사랑하는 길만이 내가 살길이라는 걸 몸으로 경험하며 살고 있다.오늘 열 장을 묵상하며 그중에 첫 장인 51장부터 참 위로를 얻었다.최근에 지인이 교회에 한동안 보이지 않아 무슨 일이 있는지 걱정을 했는데 공황장애로 힘든 시간을 보낸다는 걸 알았다.그 가정을 위해 기도한지 거의 일 년이 되어가므로 최근 말씀 묵상하면서도 나에게도 힘이 되는 묵상이지만 이 말씀을 그분이 읽으면 얼마나 좋을까.. 얼마나 힘이 될까.. 하는 마음이 간절하다.현재는 나눌 수는 없지만 이 말씀을 주신 하나님이 그분을 위로하시길 간절히 바란다.​51:4 내 백성이여 내게 주의하라 내 나라여 내게 귀를 기울이라 이는 율법이 내게서부터 나갈 것임이라 내가 내 공의를 만민의 빛으로 세우리라 51:5 내 공의가..

손바닥 묵상 2024.05.05